암(癌) 묻고 답하기
chevron_right비강암진단 후 문의
이 글은 둥절이님이 2016년 06월 17일 13:00 분에 작성했습니다. 총 13451명이 이 글을 읽었습니다.

비강암 진단 오늘 받았구요 목부위 임파선 염 치료후 재발로 안없어져서 조직검사 후 비강쪽 암이 전이된 형태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무엇을 어떻게 그리구 양산부산대병원에서 치료를 맡겨야할지 아니면 암센터 서울로가야 할지 궁금합니다 ㅠ 그리구 방사선치료로 회복가는한지도 궁금하네요 ㅠ
bourree11  2016.06.21 22:21 안녕하세요. 월간암입니다.

목 윗쪽에 생긴 암들은 우선 방사선 치료를 통해서 크기를 줄이거나 없애는 방법이 최선책입니다. 또한 양산에 있는 부산대 병원도 훌륭한 병원이오니 굳이 힘들게 서울까지 치료를 위해서 왔다갔다 하면서 진을 뺄 필요는 없을 듯한데요, 최종 결정을 환자와 보호자 분들께서 학시기 바랍니다.

방사선치료를 통해서 암의 크기가 줄어 들면 철저하게 관리를 통해서 다시 재발하거나 전이 되지 않도록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얼굴 부위의 암들은 크기가 매우 작아도 예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사람의 질이 현저히 떨어 질 수 있습니다.

철저한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그리고 생활 자체가 항암적인 생활이어야 재발과 전이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길게, 꾸준히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서 평생 한다는 각오로 몇 가지 요법들을 찾아서 실천학시기 바랍니다.

월간암과 같은 잡지의 정기 구독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투병하면서 생기는 의문사항은 언제든 글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