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암정보
-> 국내암정보
가천대 길병원, 여성암 전문센터 열어
임정예(krish@naver.com)기자2015년 03월 31일 16:25 분입력   총 6677명 방문
AD
가천대 길병원이 1월 28일 여성암센터(센터장 박흥규)를 개원한다. 여성암센터는 여성암에 대한 종합적인 예방, 검진, 치료 등 여성암만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센터다.

가천대 길병원 암센터 2층에 외래가 마련된 여성암센터는 기존의 유방암센터, 갑상선클리닉, 부인종양클리닉을 한 곳에 통합해 치료와 재활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 여성암 전용 병동도 암센터 14층에 별도로 마련됐다. 이 병원 여성암센터는 여성의 신체변화와 심리상태를 반영한 운동요법, 외모관리, 식이요법 등을 제공한다. 첨단 의료장비를 통해 신속하고 정밀하게 진단한 뒤 암 판정 후 일주일 이내에 수술, 항암, 방사선 등의 치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혁신적 시스템은 향후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성암센터는 여성암환자의 일상복귀 그리고 가족까지 보듬는 전인적 토털 케어를 제공한다. 여성암 환자가 치료 후 건강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영양, 통증, 심리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해피니스 프로그램’을 갖췄다. 또 증상이 없는 가족의 선별 검사 및 조기 치료를 돕기 위해 분자 유전학 진단을 통한 유전성 종양 예방 서비스도 제공한다.
뒤로월간암 2015년 2월호
추천 컨텐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