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암정보
-> 국내암정보
2016 암성통증 캠페인 열려
임정예(krish@naver.com)기자2016년 05월 23일 17:57 분입력   총 7985명 방문
AD
‘2016 암성통증 캠페인’이 5월 18일 국립암센터에서 열렸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캠페인은 암환자와 가족, 의료진을 대상으로 암성통증 치료의 정확한 지식전달과 올바른 인식전환을 위해 매년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4월부터 6월까지 국립암센터와 지역암센터를 포함한 전국 60개 의료기관에서 진행된다.

특히 의료진이 환자의 암성통증을 원활히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통증척도 및 진통제 용량표가 기입된 통증 자를 배포하고, ‘암성통증, 말하면 줄어듭니다!’라는 슬로건이 새겨진 배지를 착용하고 통증캠페인을 동참하도록 독려했다.

또한 암성통증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통증 조절 교육 소책자인 ‘마약성 진통제 바로알기’와 ‘통증, 참지 말고 말씀하세요!’를 배포하고 암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통증조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밖에 환자는 물론 일반인을 대상으로 암성통증 치료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을 위해 5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국가암정보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likecancerinfo)에서 <암성통증 바로알기 릴레이 퀴즈>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한편, 통증캠페인 관련 교육 자료와 홍보물은 호스피스완화의료 홈페이지(hospice.cancer.go.kr) 혹은 국가암정보센터 홈페이지(www.cancer.g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뒤로월간암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