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암정보
-> 해외암정보
[해외최신정보] FDA가 비타민 C의 임상실험을 허락하다
고정혁기자2008년 04월 02일 17:37 분입력   총 878567명 방문
AD
2007년 1월12일자 뉴스보도에 의하면 미국 식품의약청이 마침내 비타민 C의 임상실험을 승인했다고 한다.
비타민 C 주사요법은 미국에서는 이미 1970년대 초반부터 암을 치료하는 데 이용되었고 그 이후로도 대체의학에서는 암을 치료하는 데 적극 활용되는 있는 치료방법이다.

이런 이유로 그동안 대체의학 쪽에서 비타민 C 주사요법의 임상실험을 허용하도록 FDA에 요구했으나 번번이 거부당했는데, 이번에 마침내 허락을 받게 되었다.
이런 조치는 미국에서는 이제 대체의학의 위상이 너무 커져서 무시할 수 없게 된 것을 의미한다.

미국에는 암치료센터(Cancer Treatment Centers)란 조직이 있는데, 이 조직은 일리노이주, 펜실베이니아주, 오클라호마주에 병원을 가지고 있고 암환자들을 현대의학적인 치료방법과 대체의학적인 치료방법을 이용해서 치료하고 있다.
이번에 이 조직이 FDA에 비타민 C 주사요법의 임상실험을 요청해서 승인을 받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임상실험에는 현대의학적인 방법으로는 더 이상 치료방법이 없어서 포기한 암환자들만 참여할 수가 있다.
그러나 과연 계획대로 임상실험이 순조롭게 진행이 될지 여부는 속단할 수 없다.

출처:
UPI 통신

뒤로월간암 2007년 2월호
추천 컨텐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