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암정보
-> 국내암정보
국립암센터, 시각장애인·다문화가정 위한 암정보 안내책 무료 배포
고동탄(bourree@kakao.com)기자2023년 05월 31일 15:50 분입력   총 2044명 방문
AD
- 국가암정보센터 누리집(www.cancer.go.kr)에서 무료 다운로드 -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는 시각장애인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암정보 안내책자 ‘암을 알아야, 암을 이깁니다’를 발간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암을 알아야, 암을 이깁니다’암정보 안내책자는 시각장애인과 다문화가정이 정보 취약으로 암 관련 국가지원을 받지 못하는 현실을 개선하고자 제작되었으며, 국민암예방수칙, 국가암검진사업, 중증질환 산정특례등록, 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 등 암과 관련한 국가지원 내용이 상세하게 포함되어 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책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국지부, 맹학교, 시각장애인복지관 등에 1,000부 무료 배포되었으며, 영어·중국어·베트남어 3개국* 언어로 번역된 안내책자는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부에 4,400부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서홍관 국립암센터 원장은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건강 불평등에 직면한 사람들에게 필요한 자원과 치료에 접근할 수 있는 지원이 필요하다.” 라며, “정보의 불평등으로 인해 국가가 지원하는 암 관련 서비스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누구든 최고 수준의 건강에 대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암정보 점자책과 언어별(영어,중국어,베트남어) 안내책자는 국가암정보센터 누리집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암정보상담전화(1577-8899)로 문의하면 우편으로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누리집에서 3개국 언어별 소리책(오디오북)도 지원하고 있다.
뒤로월간암 2023년 5월호
추천 컨텐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