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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순도 해조 후코이단 신제품 후코이단 파워를 말한다.
고정혁기자2009년 03월 11일 14:25 분입력   총 879833명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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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코이단 파워 / FUCOIDAN POWER”를 말한다…

후코이단의 관심이 날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암 투병 환자를 비롯하여 여타의 자가면역질환과 고혈압 및 당뇨 등의 생활습관 질환자들로부터 애용되어 오던 후코스코리아의 고순도 해조 후코이단 제품인 “지-푸코이단”이 “후코이단 파워(FUCOIDAN POWER)”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출시되었다. 지난 4월 21일부터 시판되고 있는 “후코이단 파워”는 일반적인 후코이단 원료 중에서도 황산기의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미역포자엽(미역귀)에서 추출한 고순도 해조 후코이단만을 주원료로 사용하였으며, 일본을 비롯하여 후코이단 제품의 시장이 활성화된 나라들에서 사용되고 있는 원료에 비하여 월등한 순도와 퀄리티를 가진 특화된 고순도의 해조 후코이단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후코이단 시장을 선도해 가고 있는 회사의 이미지를 높임은 물론, 고객의 입장에 절대 부응하는 제품임을 자부한다고 회사의 관계자는 설명하고 있다.

신제품 “후코이단 파워”는 지난 2004년부터 국내외 시장에 후코이단을 공급하여온 과정들에서, 검토되고 연구되어온 결과들의 결정체로 간주하여도 무방할 것임을 설명하고 있는 후코스코리아의 고정록 대표는, 국내외에서 우리의 후코이단 제품들이 일본의 후코이단 제품들과 경쟁을 하고 있으나 여느 후코이단 제품으로나 비교하더라도 “후코이단 파워”의 퀄리티를 따라잡거나 넘어서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 말하고 있다.
이러한 자신감의 원천은 지난 5년에 걸친 다양한 연구 결과와 소비자들의 체험사례 등을 바탕으로 질환에 따른 맞춤 후코이단 제품 출시를 중시하는 회사의 철저한 소비자 중심의 경영마인드가 창출해낸 값진 힘으로서, “후코이단파워”로서 새로운 제품이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다는 소문이 확인되면서부터 후코이단 유통 업계와 소비자들의 관심의 대상이기도 하였다.

지난해 연말결산으로 시행한 헤럴드경제신문과 서울신문 등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 제품으로서 브랜드 대상과 최우수 품질대상을 수상한바 있는 후코스코리아에서 공급하는 후코이단 제품들은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제품으로의 변화를 끊임없이 추구하며, 소비자에게 필요한 제품이면서 선택하신 고객분들께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제품만을 생산하고 공급한다는 신념으로 모든 제품들을 기획하고 연구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회사의 방침에 따라 애용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고순도 해조 후코이단 제품 “후코이단 파워”의 출시는, 소비시장에 대한 아름다운 신뢰의 결과로서, 앞으로 후코이단 시장의 성장에 상당한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특별히 국내 후코이단 제품 중 가장 많은 양의 판매를 유지하고 있던 제품 “지-푸코이단”을 과감하게 신제품 “후코이단 파워”로 업그레이드 출시한 회사의 결정은 건강식품 업계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유래로서, 안정된 시장에 안주하려 하기보다는 소비자 고객을 위해서는 언제라도 변화할 수 있으며 더 향상된 결과로 보답해 드릴 수 있도록 변화하여야 한다는 회사의 경영마인드가 빛을 발하는 높은 결단으로 살만하다는 반응들이다.

후코스코리아의 이러한 변화와 결단은 자사의 제품을 애용하는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의 정신이 동기가 되었다고 말하는 고정록 대표는 “지금의 후코이단 시장에서 몇몇 제품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후코이단 제품들이 항암 식품으로 간주되고 있으며, 각종 암질환에 투병 중이거나 항암치료 중에 계신 분들 또는 가족 병력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계신 분들이 소비자이며 고객이십니다. 이는 우리의 생에서 가장 절박한 가운데 선택되는 상품이라는 생각을 하게 하는 사항들로서 그어떤 상품보다도 정직해야 한다는 다짐을 하게 합니다. 그래 항상 기획에서부터 출시에 이르기까지 매우 조심스럽고 드시는 분들의 효과에 대한 간절함이 있습니다.”라고 속내를 피력하는 고정록 대표는국내의 후코이단 제품들이 후코스코리아의 제품들을 벤치마킹하는 사례들이 나타날 것이며, 후코스코리아의 후코이단 제품들은 우리나라의 후코이단 시장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날로 확산하여 가는 시장에서 후코이단 제품의 표준을 제시하는 제품들로 자리를 잡음으로써, 유사 제품들이 시장의 논리에서 자연적인 정화의 과정들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는 후코이단 시장의 미래를 예견하며, 업계 간의 경쟁을 추구하기보다는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의 중요성을 새삼 강조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한국경제신문을 비롯하여 다양한 매체들에 우리나라의 최초 후코이단 유통 기업으로 소개된바 있는 후코스코리아는, 최근 들어 연합뉴스의 보도 등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어 국내외적으로 후코이단 시장을 선도해 가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재고와 글로벌 기업의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국내 후코이단 기업으로는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 에프디에이(FDA)에서 실시하는 안전성 검사 등을 통과하여 국내에서 생산된 후코이단 제품을 등록함으로써 미국 시장에 우리나라의 후코이단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길을 닦아낸 고정록 대표는 2008년을 후코이단 시장의 성장 원년으로 내다보고, 다양한 계층의 고객 요구에 걸맞은 맞춤형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제품들이 차례로 선보일 것임을 조심스럽게 밝히면서, 지금까지는 여타 건강식품보다 고가로 알려진 후코이단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많은 사람이 선택하여 섭취할 수 있게 함으로서 해조 후코이단 관련 건강식품을 전문 유통하는 회사로서 사회 경제적 책임을 다할 것임을 다짐하고 있다.

아무쪼록 세계적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고순도 해조 후코이단 제품들이 새로운 외국 시장의 창출을 위해 애쓰는 후코스코리아와 더불어 국내는 물론 외국에서도 많은 사람으로부터 애용되고 사랑받음으로써 대한민국 건강식품과 중소기업의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제품문의: 02-427-6655, www.fucosekorea.com)

뒤로월간암 2008년 6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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