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암정보
-> 국내암정보
암환자를 위한 추천도서 100권 선정
고정혁기자2011년 06월 17일 16:04 분입력   총 882927명 방문
AD

'암 환우를 위한 추천도서 100선'이 발표됐다.

추천도서 100선은 암 전문의, 문화·예술인, 정관계인사, 기업체 CEO, NGO대표, 방송인, 언론인 등 사회 각계각층 인사와 교보문고 북마스터들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추천도서 리스트에는 암 관련 의학 정보를 제공하는 책과 암 환우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에세이집, 소설책, 시집 등이 고루 포함돼 있다.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박근칠 교수가 추천한 '암에게 절대 기죽지 마라' 등 암에 대한 질병 정보를 담은 책 18권과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포리스트 카터 저)' 등 소설 7권, '샘에게 보내는 편지(대니얼 고틀립 저)' 등 에세이 및 사회과학/인문 서적 68권, '즐거운 일기(최승자 저)' 등 시집 5권이 포함돼 있다. 장철수 영화감독이 추천한 'DVD (천계영 저)' 등 만화 2권도 포함됐다.

추천도서 100선은 책 읽는 병원 공식 트위터(@ReadingHospital)를 통해 매일 2~3권씩 1월까지 소개된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 강남세브란스병원에 문을 여는 '책 읽는 병원' 도서관1호점에 비치될 예정이다.

이번 추천도서 선정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책읽는사회문화재단, 한국원자력국제협력재단, 및 교보문고와 함께 진행하는 병원 내 환자 도서관 짓기 프로젝트인 '책 읽는 병원' 사업 출범을 기념하기 위해 이뤄졌다.

뒤로월간암 2011년 1월호
추천 컨텐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