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
-> 업체탐방
100%국내산 잎새버섯(마이다케)시대가 활짝 열리다
노재성기자2012년 03월 26일 19:46 분입력   총 827800명 방문
AD

잎새버섯은 식용담자균류의 일종으로 30여 가지의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맛도 좋아 송이버섯과 더불어 고급버섯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영양학적인 가치뿐만 아니라 β-glucan(베타글루칸) 1.3과 1.6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균성과 면역증강 작용이 높아 식용 및 약용버섯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약리 작용이 뛰어난 기능성 버섯으로 93.6%의 종양 지지율을 차지하고 있어 그 어떤 버섯보다 높은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잎새버섯은 베타 글루칸 1.6을 추출해서 그 추출물을 먹는 것이 T세포, B세포, NK세포 등을 빠르게 활성화되어 기존의 암 물질이나 각종 이물질을 제거해주는데 보다 효과적입니다. 또한, 면역기능을 강화함으로써 관련 질병의 치료 효과를 나타내므로 독성 및 부작용이 거의 없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잎새버섯에서 추출된 β-glucan(베타 글루칸)은 탈모, 메슥거림, 통증, 구역질 등으로 대표되는 항생제의 부작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어 항암보조제로 이미 미국에서도 1998년에 FDA 승인을 획득해 시판되고 있는 제품의 주원료입니다.

해외 잎새버섯 연구 및 적용 현황
'Drug discovery today'지에 발표된 소식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잎새버섯 추출물이 정식 항암물질로서 인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버섯 추출물의 건강상 이점이 미국 식품의식약청(FDA)에서 후원하는 임상실험을 통해 입증되었기 때문입니다. 연구에서 버섯 추출물을 섭취할 경우 종양의 성장을 막고 종양의 크기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과학자들은 잎새버섯 엑기스가 T세포와 자연적인 킬러세포들을 활성화시킨다고 믿고 있습니다.

꾸준한 임상과 연구 결과로 최근 놀라운 성과는 유방암과 전립선암 환자에 대한 미국 FDA에 임상 연구에서 잎새버섯 엑기스가 IND(Investigational New Drug Application 신약 임상시험) 승인을 받은 일입니다. 미국정부 기금출연 암 연구기관으로 뉴욕에 위치한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MSKCC : Memorial Sloan Kettering Cancer Center)에서도 잎새버섯이 암을 위한 치료와 예방 잠재력이 있다고 발표했고, 또한 Doxorubicin(독소루비신, 항암제)으로부터 사람의 조혈 세포 독성을 감소시킨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미국암협회는 암 치료 대체치료요법 안내책자에서 잎새버섯이 암 치료 대체요법 제품으로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일본에서는 난바 히로아키 교수가 암이 발생하는 경우를 살펴보니 면역력이 정상인보다 떨어진 경우 발생하거나, 암 환자들은 면역력이 현저히 떨어진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어 면역력을 높이는 물질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해왔습니다. 특히 버섯 중, 식용으로 먹을 수 있으며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36가지의 버섯 속에 들어 있는 성분을 추출해 암세포 퇴치 결과를 다년간 실험한 결과, 36가지 버섯 가운데 잎새버섯 추출물 속에 들어있는 베타 글루칸 D 성분이 면역력을 활성화시켜 가장 암세포 퇴치에 효과적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각종 실험과 수많은 논문을 통해 잎새버섯 추출로 얻은 물질이 높은 항암효과를 나타낸다는 연구보고를 하고 있으며, 잎새버섯 엑기스 및 정제는 미국 대체의학회까지 알려져 난바 교수는 미국 대체의학회 공로상까지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일본의 600명 이상, 미국의 3,000명 이상의 의사들이 항암제와 잎새버섯 엑기스 및 정제를 병용하여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항암제를 1/2로 줄이고, 잎새버섯 엑기스 및 정제를 같이 병용하였을 때 항암제의 부작용은 줄이고 항암효과는 더욱 뛰어난 결과를 보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국내 잎새버섯 현황
잎새버섯은 재배하기가 매우 까다롭고 특히 균에 매우 약한 버섯으로 전문가들도 재배를 만류할 정도의 재배가 어려운 버섯입니다. 오죽 귀하고 어려우면 과거에는 자연산 잎새버섯 그대로의 무게를 은으로 바꿔준다는 설도 있을 정도였습니다. 그만큼 농사짓기가 어려우며 귀한 버섯이 바로 잎새버섯입니다. 이렇듯 재배가 어려운 잎새버섯이지만 버섯연구소에서는 4년 동안의 수많은 실패를 거듭하면서도 꾸준히 인내하고 연구하는 노력으로 드디어 대량 생산에 성공하였습니다. 그전까지는 잎새버섯 제품 전량 일본과 미국으로부터 수입에 의존하던 것을 국내에서의 대량 생산의 길이 열러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잎새버섯 추출물을 이용한 엑기스와 정제 제품이 특허출원을 받아 출시되었으며, 분말, 건 버섯, 생버섯까지 공급하고 있습니다.

잎새버섯 연구 & 개발
지금까지 엑기스 및 정제제품은 주로 일본으로부터 수입에 의존하였지만 오랜 연구 끝에 성분함량을 극도로 높인 보다 우수한 잎새버섯 엑기스(GX-그리포란)와 정제(GT-그리포란)제품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식품의약청으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승인을 받고 특허출원을 받아 시중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엘가닉 잎새의 우수성
엘가닉은 윤상철버섯농장, 연구소와 MOU 협력 체결을 하고 한국인의 체질에 가장 잘 맞는 좋은 품질의 잎새버섯 제품을 공급합니다. 엘가닉 잎새 추출물 제품은 잎새버섯에서 0.02%의 극소량의 추출물로 유기용매의 특허용법으로 5단계의 정제과정을 거쳐서 생산된 제품이며, 엘가닉 잎새 엑기스에는 30ml 준으로 15%의 잎새버섯 추출액이 들어있는 고함량 제품입니다. 또한, 11가지 품목허가 기준을 통과하였으며 한국식약청(KFDA)의 기능성 식품 승인 및 특별한 엑기스 추출방식과 공법을 특허출원하였습니다.
국내에서 생산된 잎새버섯 제품들은 수입되는 제품들보다 성분함량이나 품질면에서도 월등히 우수하여 제품을 필요로 하는 많은 분들께 큰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국내의 제약회사 및 병원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엘가닉은 100% 국내산 잎새버섯으로 만든 엑기스, 정제, 파우치제품 뿐만 아니라 분말, 건조버섯, 신선한 생버섯 등을 다양하게 구비하였습니다. 잎새버섯 분말, 건조버섯, 생버섯 등은 건강식 또는 환자분들의 식이요법에 적용할 수 있어 아주 좋으며, 전국에 신속히 공급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제품을 필요로 하시는 분 누구나 신선한 제품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엘가닉 잎새의 출현으로 건강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과 암으로부터 고통을 받고 있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뒤로월간암 2012년 3월호
추천 컨텐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