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고 투고
chevron_right한국에는 알려지지않았으나 유럽의 암환자들이 선호하는 검증되고 효과적이며 가장경제적인 동종요법암치료
이 글은 choijs님이 2011년 10월 14일 22:26 분에 작성했습니다. 총 879732명이 이 글을 읽었습니다.

18세기말에 유럽의학의 중심이었던 독일에서는 병은 혈액의 과다에 의해 생긴다고 생각하여피를 빼는 사혈과 중금속투여, 계자피부마사지같은 치료를 시행했는데 그런 치료가 그당시에는 가장현대적인 치료방법이었습니다.지금으로 보면 거의 환자를 고문하는 수준이었죠. 미국의 건국의 국부이고 초대대통령인 조지 워싱턴도 피빼고,중금속투여하고 하는 질병치료중 과다출혈로 사망했습니다.당시 여러명의 주치의가 있었지만 그당시는 그런치료가 가장현대적인 치료로 생각했기때문에 달리 방법도 없었습니다. 동종요법을 창시한 독일의 의사인 하네만도 이런치료로 가족을 잃고 주위에 많은 환자가 이런치료로 사망하는것보고 그당시 현대의학에 실망하여 의사생활을 그만두고 화학과 식물학을 연구하다가 동종요법을 창시했습니다.

동종요법은 식물이나 광물,즉 자연의 물질들 을 수만번,수천만번,또는 그이상 희석하는 과정중 강한진탕을 하는 특수작업 과정을 통해 nanoparticle만이 남아있게 제조됩니다.이런점에서 한의학에서 사용하는 생약의 개념과는 전혀다르지요.
제조된 자연의 물질의 성질과 일치하는 사람의 체질 ,혹은질병을 치료하는 요법입니다.

1990년부터 2005년까지 인도의 21,888명의 암 환자가 베너지 암 연구임상에 참여했습니다. 여기에 참여한 암 환자는 수술이나 화학요법, 방사선 치료같은 현대적인 어떤 치료도 받지 않고 오직 동종요법 암 치료제만 복용한다는 조건으로 참가합니다. 인도는 동종요법이 국민의료 이므로 이런일이 일상적인 상황입니다.

베너지방식의 동종요법 암 치료만으로 19%의 암 환자가 완치되었고, 암이 정지되거나 치료 후 증상이 좋아진 환자가 21%라는 통계가 나왔다. 암이 정지된 환자들은 최소 2년은 추적관찰을 했고, 10년을 추적관찰 검사하기도 했다.

이런 결과가 국제 암학회에 알려지자 미국의 보건부는 여러 암에 대한 베너지방식의 치료연구결과에 매우 관심을 나타냈고 베너지연구소에 성공적인 암 치료 환자들을 치료한 정밀검사자료들을 요청했습니다.

베너지연구소의 치료결과의 의과학적 검사증거가 받아들여져서 미국의 국립암연구소는 앞으로 더 연구할 만한 충분한 증거가 있다고 판단했고 미국 국립암연구소는 인도에서 공동연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암의 절망과 고통을넘어서다)란책에서보면 인도대통령 동종요법 주치의인 라마크리스난 박사는 플러싱이라는 독특한 동종요법암치료제 투여방식과 여러장기특수암치료제를 개발하여 베너지방식보다 암의 완치률을 기록적으로 더 높였습니다.



2003년과 2010년에 미국의 세계적인 암특수병원인 MD,Anderson 병원에서 인도에서 암치료제로 사용하는 뇌암과 유방암에 동종요법암치료제의 효능을 현대과학적인 방법으로 실험하여 현대적인 항암제에 못지않은 효능이 동종요법암치료제에 있는것을 확인하고 그결과를 국제암학술지(international journal of oncology, 2010 Feb; 36(2):395-403)에 발표합니다.


미국종양학회의 추산에 의하면 2006년에 거의 140만명의 새로운 암환자가 매년 생겨나고 56만명이 사망했습니다.이환자들의 대다수는 화학요법,방사선요법,수술,그리고 좀더 정교한방법인 면역치료,유전자치료등의 여러방법을 혼합하여 치료했습니다.


이모든 치료에도불구하고 많은 경우 성공률은 만족스럽지않았고,일부에서는 완치된것으로 판명난 환자들도 전형적인 치료의 악성적인 합병증과 싸워야했으며,원하지않는 인생의 질을 형편없이 만드는 이차적인 장애에 직면해야 했습니다.확실히, 암이나 다른병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면서, 해로운 합병증이없고,인간적인삶의 질을 떨어 뜨리지않는 치료형태가 아주중요합니다. 합병증없는 암치료,합병증감소를위한 암치료로서,동종요법 암치료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합니다




최근 암환자들의 베스트셀러의 하나인 일본의 의학평론가 후나세 순스케의 건강 지침서 『병원 가지 않고 고치는 암 치료법/항생제로 살해당하다』을보면 항암제와 방사선, 수술의 한계를 전하며 암을 치유하는 대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과 나누는 대화에 적극 참여하여 자주 웃고, 몸의 온도를 올리기 위해 전신욕을 하고,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채식식사, 운동, 호흡방법, 서양에서 태어난
동양의학인 동종요법치료 등의 보완 대체요법치료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현대의학의 비약적인 치료효율로볼때 문론 이런 논리가 다소 과장된면도 있습니다만 최근 번역된 (암 만병의황제의 역사)란 책을보면 지금까지의 항암제개발의 역사가 18세기말의 독일의학자 하네만이 살던시대와 많이 닮아있다는것을 느끼며 여러가지점에서분명히 보완해야할점이 있는것은 확실합니다.

2011 년 6월15일 국제적인 비영리연구소인 BioMed Central 연구재단은 전통적인 현대적암치료를 하면서 동종요법암치료를 동반한경우와 아닌경우를 를 비교하기위한 잘고완된 임상실험결과 현대의학적 암치료시 동종요법암치료를 같이 한경우가 안한 경우보다 상당히 더 좋은 삶의 질을 누렸다고 발표했습니다.

14개의 유럽국가에서 956명의 암환자들을 대상으로 보완대체요법의 사용에 대한
대규모 연구에서 35.9% (14.8% ~ 73.1%).의 환자가 보완대체요법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프랑스,벨지움에서는 동종요법이 보완대체요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었고,터어키,체코,스웨덴,이탈리아,스페인,그리스에서는 동종요법이 다섯 개의 보완대체요법의 하나였으며,나머지 국가에서도 약초 다음으로 동종요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국내 한 대학병원 암환자 1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암환자 84.2%가 대체의학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암환자가 보완대체요법에 의지하는 수준이 생각보다 상당히 크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 국내에는 암의 보완대체요법 이용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이 제시돼 있지 않아 암 치료를 위한 대체요법을 사용할 때는 환자들은 혼란스러운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종요법암치료는 체력이 아주약하여 현대적의학적인 항암치료를 할수없는 상황이거나 경제력이 전혀 없는 경우,그리고 말기암 호스피스환자의경우 처럼 현대적인 암치료를 할수없는경우 현대의학적인 암치료를 대체할수있는 보완대체 암치료방법입니다.

물론 현대적의학적 수술,항암요법,방사선치료를 하는 암환자들도 동종요법 암치료를 같이 병행하면 훨씬 부작용을 감소시키고,체질개선에 의한 면역력증대로 치료율을 증가시킬수있다고 (암의절망과 고통을 넘어서다)책에서 사례별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암환자의 가족의경우 암의 유전적인 발생이 걱정될때 현대의학적으로는 주기적인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치료에 주력하지만 동종요법은 이런경우 주기적인 검진을 하면서 예방치료할수있는 방법이있습니다.
자궁경부(pap smear양성)나 전립선(psa증가)에서 암양성 검사가 나오나 영상의학적으로는 정상인경우 이런경우를 암전단계라하는데 이런경우 현대의학적으로는 암발생대비 주기적인검진과 조기발견치료에 주력하나 동종요법암치료에서는 주기적인 검진을 하면서 예방치료가 가능한것으로 (암의절망과 고통을 넘어서다)책에서 잘서술하고 있습니다.


15년간 5000명의 암환자를 치료한 라마크리스난박사의 동종요법암치료법을 분석하여 대표사례를 게제한 번역서;(암의 절망과 고통을넘어서다)는 이런분들을 위한길을 열었습니다.

Homeopathic approch to cancer(번역서제목;암의 절망과 고통을넘어서다)는 미국과 유럽에서는 인지도가 있는 책이나 한국에는 이쪽분야에 관심있는 의사가 워낙적은 탓에 한국의 암환자들에게 정말 필요한 치료법인데도 알려지지 못했읍니다. 영국런던 동종요법대학을 졸업후 동종요법을연구하다 동종요법암치료의 대한것은 시급히 번역하여 한국의 암환자에게 알려야 되겠다고 생각하여 번역했습니다.


하나의 의학체계가 모든 것을 다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인도에서 개발된 동종요법 암 치료제는 미국 국립암연구소가 그 효과를 인정하여 공동연구를 제안할 정도로 기대되는 바가 큽니다.



동종요법은 유럽 등 선진국에서 의료보험으로 치료하며 유럽,미국의 FDA를 통과한 치료법으로 유럽의 암 환자들이 선호하는 검증된 보완대체요법 중의 하나이고 효능이 좋으며 동종요법 치료제의 특성상 안전성이 이미 확립되어 부작용이 없으며 가장 경제적이기까지 하다면 동종요법에 의한 암의 보완대체치료를 권장하고 보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동종요법암치료는 수의계통에서 더 활발히 이루어 지지요. 한국에도 수의사로는 최초로 동종요법암치료을 시술하는 분의 경험을 들어보면 개의 여러암에 동종요법암치료제를 써보면 효능이 상당히좋다는 군요.

아래글은 미국야후에서 발췌한글입니다.
미국뉴욕의 애완견 치료사가 임파종양에 걸린 광산탐사특수견을 항암요법이나 방사선치료을 하지 않고 라마크스스난박사의 Dr. Ramakrishnan in A Homeopathic Approach to Cancer, 의 책에나온 동종요법암치료방식으로 치료하여 완치한 증례

You are here
New York/ Pets/ Pet Health
A homeopathic approach to cancer: Heal your pet without chemo
Add a comment

Carol Alexander
, NY Pets Alternative Health Examiner
May 22, 2009 - Like this? Subscribe to get instant updates.

AP photo/ Luis Benavides Dog trained to find land mines



I’ve written before about natural treatments for cancer in pets, yet an article a friend guided me to in Homeopathy Today on the subject compels me to reiterate an uncomfortable truth: chemotherapy just as often kills our companions as it saves them. We may hesitate to “play around” with alternative approaches when the dreaded “C” word is broached; this is such a terrifying diagnosis that most of us leap onto the allopathic bandwagon with never a second thought. Yet, there is ample evidence that chemo and radiation are so invasive, so damaging to the patient’s body, that only the very strong survive the purging of cancer cells and shrinking of malignant tumors. Homeopathy, on the other hand, strengthens the body as it works against invading pathogens and cell mutation.

Dale C. Moss, author of “When Our Beloved Pets Get Cancer,” (Homeopathy Today, May/June, 2008) provides personal testimony to the efficacy of natural remedies for lymphoma, the type of cancer that her dog Uly suffered from. Moss, a homeopath, opted to try a treatment plan developed by Dr. Ramakrishnan in A Homeopathic Approach to Cancer, available through the website Whole Health Now. Dr. Ramamkrishnan’s protocol alternates an “organ-specific” remedy and a nosode. The first targets the specific cancer and the affected organ, while the second is an immune booster that gives the patient increased energy and resistance to infection. Uly also benefited greatly from a diet based on whole and raw foods; this regimen supported his system and removed the additional stressor of chemicals in his diet.

Dr. Moss’s dog enjoyed many years of remission—many more, I’m willing to bet, than he would have gained from conventional treatments. Yes, there are specific cancers that have a good cure rate, but these are, sadly, few. If your pet is diagnosed with cancer, do your research and get as much information as you can about cure rates. If you are not satisfied with what you discover, turn to a qualified holistic veterinarian and begin a program of treatment designed individually for your pet. You might be one of a growing number of pet owners to witness the power of homeopathy in the battle against cancer.




역자 최재성원장의 약력



내과전문의.대한내과학회 평생회원

대한내시경학회 평생회원

전 서울 아시안게임 응급실장

전 외무부 국제협력단 정부파견 의사

전 인제의대 외래교수

전 가천의대 길병원 외래교수

인하대병원 내과학 교실 외래교수

대한자연의학 인정전문의

대한통합보완의학 인정의

영국 런던 동종요법 대학졸업

(Diploma, college of practical homeopathy)

한국 임상 호메오퍼시 의사회 회장(www.homeopathyofkorea.com)

나사렛 국제병원 통합기능의학 연구소 원장

E-mail: hahneman1755@naver.com

//cafe.naver.com/homecan





공동번역자 박종기 원장의 약력



삼육대학교강사

시조사편집실근무

미국뉴욕주립정신병원 재활상담사로 근무

전주예수병원수련

미국워싱톤주 타코마 박의료원 원장

현 에덴노인 전문요양센타 원장

현에덴요양병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