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癌) 묻고 답하기
chevron_right상황버섯 끓인물
이 글은 엄마힘내님이 2015년 02월 25일 22:33 분에 작성했습니다. 총 22394명이 이 글을 읽었습니다.

을 물처럼 마시고 계신데요
간에 무리될수 있을까요?
잔존암의 진행으로 장폐색이 와서
현재 음식섭취에 어려움이 있으시구요
영양제 매일 맞고 계십니다
물종류는 조금씩 드실수 있어서 상황버섯물을 물대신 드시게했는데 황달이 생기신거 같습니다
원래 수치상 황달이 올수도 있을거라곤 했었긴 한데
현재 통증도 없으시고 구토도 없으신 상태시라 혹시 버섯물로 인한
황달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복용한지 한달정도 되셨습니다
choyi62  2015.07.19 20:43 20(월 ) 채널 A 닥터지바고 오후 7시 10분 - 8시 갑상선. 면역등에 대한 방송이 있습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잎새버섯잎새마을 www.ipsaefarm.com
bourree11  2015.02.27 01:34 안녕하세요.
상황버섯은 약성이 강해서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상황버섯 보다 더 약성이 강한 것들은 병원에서 매일 주는 약이며 이런 약들이 간에 더 큰 무리를 줍니다.

상황버섯을 물에 끓여서 옛날 먹던 보리차처럼 드셨다면 상황버섯이 간에 영향을 주어 황달이 왔다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영양제를 맞고 계시다면 그 영양제가 원인일 수도 있겠으며 그 동안 드셔 오던 음식들도 영향을 주었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현재 별다른 통증이 없으시고 구토도 없으시다면 그리 나쁜 상황은 아닐 것입니다.

상황벗섯을 드신지 한달 정도 되었다니 한 달 전과 지금의 상태를 면밀히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황달 뿐만 아니라 몸의 체력과 통증 등등 그래서 그 한 달 사이에 현저히 악화가 되었다면 상황버섯 탓으로 돌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상황 버섯이 의심 된다면 섭취를 중지하고 일주일 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를 비교한다면 판단이 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