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상식
-> 의학상식
Z세대가 가장 많이 시도하고 있는 건강 관리법, 9가지
구효정(cancerline@daum.net)기자2023년 02월 17일 14:08 분입력   총 1377명 방문
AD
글: 김혜윤(인턴 기자)
Z세대는 미국의 젊은이를 표현하는 단어이다. 1990년대 중반 이후부터 2010년 사이에 태어난 젊은이들이 Z세대에 속한다. 이들은 한시대를 풍미하면서 트랜드를 만들어가는 젊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건강을 위한 트랜드도 이들 Z세대가 만들고 있는데 현재 미국의 젊은이들은 자신의 건강을 위하여 어떤 방법을 시도하고 그것들이 트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는지 알아보자.

1. 벽에 다리 올리기
비파리타 카라니(Viparita Karani)라고도 하는 이 요가 자세는 순환, 스트레스 및 전반적인 기분 개선에 도움 된다. 바닥, 소파 또는 침대에 누워 있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다리를 쉴 수 있는 벽만 찾으면 시도할 수 있다. 오랜 시간 동안 서 있었거나 앉아 있었거나 배가 부른 느낌이 들 때 간단하고도 손쉬운 이 동작을 몇 분 동안 유지하는 것만으로 불편이 해소될 수 있다.

2. 필라테스 연습
원래 1920년대 초 조셉 필라테스(Joseph Pilates)가 개발한 필라테스는 Z세대 사이에서 새로운 인기를 얻고 있다. 필라테스는 복부 중심 강화 및 허리 근육 강화에 중점을 두는 기법이다. 동영상 사이트를 조금만 찾아 보면 쉽게 관련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으며 그중에 입맛에 맞는 것을 골라 따라 하면 된다. 초보자부터 중급, 상급까지 코스가 나누어져 있으니 강도를 맞추어 시도한다.

3. 산책
"hot girl walks”(자리에서 일어나 밖으로 나가서 오래 걷기)로 널리 알려진 산책하기는 부담이 적은 또 다른 운동 방법이다. 밖으로 나가 자연 속을 산책하면 스트레스가 줄어든다. 밖에 나갈 여건이 허락하지 않는다면 러닝머신을 이용하자. 12도 경사를 시속 3마일의 속도로 30분 동안 걷는 "12-3-30" 운동이라면 적정할 듯. 매일 걷기 목표를 설정하면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된다. 산책을 한 것을 후회했던 적이 없고, 항상 몸을 움직이고 나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것을 알게 된다. 걷는 동안 음악이나 팟캐스트를 듣거나 친구에게 전화하거나 이메일 답장과 같은 작업을 할 수도 있다.

4.일기 쓰기
정신 건강의 중요성 증가와 함께 치료에 자주 포함되는 일기 쓰기는 걱정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인기 있는 방법이 되었다. 여러 주제에 관한 일기 쓰기를 할 수 있지만, 특히 감사 일기, 일일 확언, 오늘의 하이라이트와 같은 그 순간의 느낌에 대한 스토리를 주제로 기록한다.

5. 치아 워터(Chia Seeds) 마시기
치아 씨드(Chia Seeds)에 물을 섞은 치아 워터는 섬유질, 단백질 및 오메가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슈퍼푸드로 알려진 치아 씨드는 무게의 12배나 되는 물을 흡수할 수 있으며, 하루에 마실 물이 든 물병에 한 스푼의 치아 시드를 넣어 준비한다. 간식이 필요한 시간에 섭취한다면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움을 준다.

6. 강장제
영지(Reishi), 아쉬와간다(Ashwagandha), 인삼(Ginseng)과 같은 강장제는 몸의 스트레스와 불안 완화를 돕고 전반적인 웰빙을 지원하는 식물과 허브이다. 예를 들어, 작은 버섯인 동충하초(Cordyceps) 는 면역 체계를 자극하고 항종양 활동을 촉진하며 항염증 효과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강장제는 맛이 부드럽고 차, 커피 또는 물과 같은 음료에 쉽게 섞일 수 있습니다. 강장제의 맛이 종종 다른 재료에 의해 가려지기 때문에 강장제를 스무디(Smoothie)에 추가하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다.

7. 림프 배수 마사지
림프 배수 마사지(Lymphatic Drainage Massage ; 림프액은 노폐물을 운반하므로 림프액이 막힘없이 흐를 수 있도록 자극하여 림프 순환을 촉진하게 하는 마사지)는 몸의 붓기를 완화하는 데 사용되는 마사지이다. 면역 체계를 자극하고 만성 피로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구아샤(Gua Sha ; 얼굴 파부 등을 마사지하는 도구)와 마른 솔(Brush)은 얼굴과 몸을 마사지하는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

8. 장 건강을 최우선으로
속이 더부룩하거나 변비가 있거나, 수면 장애가 있거나, 여드름이 있나요? 이것들은 모두 장에 문제가 있다는 징후일 수 있다. 장 건강은 전체 소화 시스템의 건강에 포괄적으로 영향을 주며, 건강한 장은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질병과 싸우며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장내 균형을 유지하는 몇 가지 방법은 식단에 프로바이오틱스를 추가(많은 음식에서 또는 보충제 형태로 공급 가능)하고, 가공식품과 설탕을 제한하고, 천천히 먹고, 물을 마시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다. 누구나 먹는 음식이 장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9.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
냉수 샤워는 혈액의 흐름을 증가시켜 몸을 따뜻하게 함으로써 몸의 순환을 증가시킨다. 찬물은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질병에 대한 회복력을 올린다. 찬물 샤워나 얼음 목욕을 하는 것도 시도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다. 매번 샤워할 때마다 10초씩 더 머물면 찬물에 대한 내성을 키울 수 있다. 상쾌한 하루를 시작하기 위해 아침에 찬물 샤워를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뒤로월간암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AD